디아블로4 오픈베타 얼리엑세스 1막 클리어 후기 (체라 원소술사)
안녕하세요
디아블로4 오픈베타 얼리엑세스 서비스를 3월 18일 오픈 하였네요.
또 디아블로 팬으로써 안 해볼수 없겠죠? 저도 바로 시작해서 원소술사로 1막 25렙 클리어 했습니다^^
스토리는 1막까지가 공개되었고 왼쪽부터 야만용사,강령술사,원소술사,도적,드루이드 이렇게 5클래스 중 야만용사, 도적, 원소술사 이렇게 3가지 클래스 우선 공개 되었네요.
인벤토리 창인데요 주황색 템이 전설 (유니크) 노란색템이 레어, 파란색 템이 매직아이템입니다.
디아블로2와 다른점은 각 아이템을 상점에 판매 뿐만 아니라 분해하여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.
그리고 전설템같은경우 습득 시 계정에 귀속으로 거래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네요.
키요바샤드마을의 데미안이라는 비술사에게 가면 이렇게 위상추출이라고 있는데
각 전설 아이템의 주황색 옵션 부분을 위상으로 추출 할 수 있습니다.
그 추출된 옵션을 사용 할 다른 아이템에 부여 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.
그리고 템을 분해하였을 때 각종 재료들로 받는데 위상을 부여 할 때나 비약 제조, 전설아이템 강화 등 여러가지로 쓰이는 것 같습니다.
다른 사람들은 디아블로3과 너무 비슷하다, 귀속 아이템이라 거래가 어렵다, 단순 게임 즐기기에는 계정이 비싸다, 등등 여러가지 의견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.
개인적인 총 평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우선은 아직은 막 너무 재미있다기보다는 궁금 한 점이 더 많은 것 같아요.
그래서 다른클래스, 그리고 각각 클래스 중 여러 스킬 빌드 등등 해 볼 거리가 많이 있는 것 같아 계속 해 볼 것 같습니다.
개선 바라는 점은 역시 서버문제. 마을에서 잔 렉들, 대기열문제 조금 더 최적화 되면 좋을 것 같고
아이템 거래. 디아블로2처럼 템이든 재료든 주워다가 유저간 거래 할 수있는 시스템이 잡히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그러면 신규 쌀먹 유저들 유입하기에도 더 좋지 않을까요? 갠적으로도 쌀먹 좋아하기때문에...ㅋㅋㅋ
원소술사 외에도 시간 되는대로 하나씩 클리어 해 보고 또다른 평 남겨 보겠습니다^^
다들 즐겜~~~